1.교육소개
일을 잘한다는 건
데이터와 논리를 기반으로 핵심포인트를 도출하여
기획하고, 보고하고, 실행하고,협업을 잘하는 것
이 모든것의 중심에 숫자가 있다!
고성과팀은 숫자로 일한다
목표수립, 성과관리, 마케팅, OKR, 데이터분석, 재무..
직무는달라도숫자는일잘러의핵심임을인지하고
숫자에강한일잘러로성장하는방법을배우고
고성과를내는팀이숫자로협업하도록돕는
숫자스킬업챌린지워크숍을소개합니다
2. 교육 개요
- 교육제목: 숫자스킬업챌린지(3종)
- 교육목표: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에 강한 일잘러, 숫자에 강한팀 문화만들기
- 교육대상: 신입사원, 승진자, 팀장/리더 등 개인 또는 팀전체
- 교육시간: 5시간
- 교육방법: 강의30%, 시뮬레이션실습70%, 실제데이터기반 참여형 워크숍
- 교육목적:
1. 데이터기반문제해결 :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는 교육
2. 통찰력있는기획/보고 : 복잡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
3. 데이터시각화 :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4. 협업과커뮤니케이션 : 고성과팀문화만들기와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에 기여
5. 데이터기반의사결정 : 의미있는 숫자를 발견하고 의사 결정하기
3. 방법론 소개
- 지식전달 30%, 실습 70%로 구성하여 교육은 재미없다는 선입견을 타파하는 신개념 교육
→ 교육참가자들의 만족도 점수가 높고, 교육 몰입도가 높음
- 다양한 3가지 차원의 실습으로 흥미와 참여도가 높은 교육
→ (1) 숫자 스킬업 시뮬레이션 게임에 참여 (2) 교육 목적에 맞는 숫자 스킬업 워크북 활용 (3)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 발견하는 조별 실습
- 현업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한 실습으로 업무 관련성 증대
→ 기업별로, 조직별로 사용하고 있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
4. 세부 교육 구성
- 모듈1.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에 강한 일잘러 만드는 숫자 스킬업 과정
- 모듈2. 숫자 기반 전략적 사고를 하는 숫자 리더십 과정
- 모듈3. 팀워크에 강한 팀을 만드는 팀워크 챌린지 시뮬레이션 과정
모듈 1. 숫자 스킬업 | 모듈 2. 숫자 리더십 | 모듈 3. 숫자강팀 챌린지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숫자를 발견, 보고력 높이는 방법 • 세부 구성: - 숫자 사고력 높이는 법 -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 활용법 [실습] 실제 데이터 활용하여 원페이지 보고서를 만드는 실습 진행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팀에서 알아야 할 숫자를 파악하고, 팀별, 개인별 숫자 얼라인(Align)하기 • 세부 구성: - 팀에서 알아야 할 숫자 파악하기 - 고성과 팀목표를 숫자로 수립하기 [실습] 실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팀 목표 수립, 개인 목표 정하는 실습진행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팀워크 시뮬레이션 게임을 함께 참여하면서 팀워크 핵심원칙 파악하기 • 세부 구성: - 팀워크에서 중요한 5대 요소 파악하기 - 팀워크 시뮬레이션 게임 진행하기 [실습] 폴리 브릿지 (다리건설) 게임 통한 팀빌딩, 숫자로 결과 파악하기 |
5. 대표커리큘럼
1) 신입사원온보딩
숫자스킬업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 일잘러의 숫자사고법 | 강의50%:일잘러의 숫자 사고법, 의미있는 숫자발견및 목표수립 •실습50%:숫자와 친해지는 게임(나를 소개하는 숫자3개제시하고,2개진실,1개거짓을 조원들끼리 맞추는 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
1h | 2. 숫자 너머로 인사이트 발견하기 | 강의50%:비즈니스에서활용하는기본통계, 숫자활용법5가지배우기 실습50%:숫자1의법칙 실습하기(소비자데이터를 분석하여 1명의 대표 프로필로 만드는 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 시각화 | 강의30%: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70%:실제업무에서 활용하는 데이터를 종류별로 분석해보고, 그 중1개를 선정 후 해당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하여 시각화 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설득력 있는 원페이지 보고서 작성하기 | 강의10%:아이디어를 내고, 근거데이터를 찾고, 시각화 하는 방법소개 •실습90%:1인가구데이터보고서(47페이지)른 제공하고, 읽고 해석하여 해당기업에 활용할 아이디어내고,근거데이터4개를시각화하기•단,교육목적에 맞는 다른 데이터 제공하여 진행할 수 있음 | 1인가구데이터, 전지활용 |
2) 승진자/신임팀장대상
숫자리더십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h | 1.리더가알아야할숫자사고력 | 강의50%: 리더가알아야할숫자사고법, 목표수립, 성과관리, 문제해결 •실습50%:숫자와친해지는게임(나를소개하는숫자3개제시하고, 2개진실, 1개거짓을맞추는시간), 우리팀페르소나1명으로통계내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2.목표수립위한숫자리더십 | 강의50%: 목표수립에활용하는기본통계 및숫자활용법5가지배우기 실습50%:목표를증가목표/제로목표/증감목표로나누고, 개인목표와조직의목표를정리하고공유하는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시각화 | 강의30%: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70%:실제업무에서활용하는데이터를종류별로분석해보고,그중1개를선정후해당비즈니스데이터활용하여시각화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문제해결원페이지기획서 작성하기 | 강의10%:데이터를분석하여문제를발견하고문제해결아이디어내는법 실습90%:1인가구데이터보고서(47페이지)를제공받아, 직접읽고해석하여팀에활용할아이디어내고, 근거데이터4개를시각화하기 단,교육목적에맞는다른데이터제공하여진행할수있음 | 1인가구데이터, 전지활용 |
3) 숫자에강한‘개인> 팀> 조직’을만드는
숫자강팀챌린지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h | 1.고성과팀을만드는숫자사고력 | 강의30%: 일잘러의숫자사고법, 일하는데필요한기본통계및숫자활용법 실습70%:목표를증가목표/제로목표/증감목표로나누고, 개인목표와조직의목표를정리하고공유, 우리팀의 목표수립 숫자정하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2.우리팀팀문화데이터만들기 | 강의50%: 팀문화를구성하는4가지팩터, 팀문화진단하는법 실습50%:팀문화진단설문지를작성하고나온데이터를기반으로우리팀팀문화특성및개선방안을고려한팀문화10계명만들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시각화 | 강의50%: 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50%:실제업무에서활용하는데이터를종류별로분석해보고,그중1개를선정후해당비즈니스데이터활용하여시각화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숫자강팀챌린지실습하기 | 강의10%: 팀워크에서중요한5대요소가무엇이며, 우리팀과어떻게연결되어있는지학습하고폴리브릿지사용법배우기 실습90%: 폴리브짓지(다리건설) 활용하여 숫자강팀 챌린지진행 단,교육목적에맞는다른시뮬레이션게임을활용하여진행할수있음 | 폴리브릿지 시뮬레이션활용 |
※ 환불 정책
- (근무일 기준) D-3 100% 환불
- (근무일 기준) D-3 ~ D-day 환불 불가
취소,환불 또는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010-9772-0707 으로 문의 주시면 도와 드리겠습니다.
1.교육소개
일을 잘한다는 건
데이터와 논리를 기반으로 핵심포인트를 도출하여
기획하고, 보고하고, 실행하고,협업을 잘하는 것
이 모든것의 중심에 숫자가 있다!
고성과팀은 숫자로 일한다
목표수립, 성과관리, 마케팅, OKR, 데이터분석, 재무..
직무는달라도숫자는일잘러의핵심임을인지하고
숫자에강한일잘러로성장하는방법을배우고
고성과를내는팀이숫자로협업하도록돕는
숫자스킬업챌린지워크숍을소개합니다
2. 교육 개요
- 교육제목: 숫자스킬업챌린지(3종)
- 교육목표: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에 강한 일잘러, 숫자에 강한팀 문화만들기
- 교육대상: 신입사원, 승진자, 팀장/리더 등 개인 또는 팀전체
- 교육시간: 5시간
- 교육방법: 강의30%, 시뮬레이션실습70%, 실제데이터기반 참여형 워크숍
- 교육목적:
1. 데이터기반문제해결 :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는 교육
2. 통찰력있는기획/보고 : 복잡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
3. 데이터시각화 :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4. 협업과커뮤니케이션 : 고성과팀문화만들기와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에 기여
5. 데이터기반의사결정 : 의미있는 숫자를 발견하고 의사 결정하기
3. 방법론 소개
- 지식전달 30%, 실습 70%로 구성하여 교육은 재미없다는 선입견을 타파하는 신개념 교육
→ 교육참가자들의 만족도 점수가 높고, 교육 몰입도가 높음
- 다양한 3가지 차원의 실습으로 흥미와 참여도가 높은 교육
→ (1) 숫자 스킬업 시뮬레이션 게임에 참여 (2) 교육 목적에 맞는 숫자 스킬업 워크북 활용 (3)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 발견하는 조별 실습
- 현업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한 실습으로 업무 관련성 증대
→ 기업별로, 조직별로 사용하고 있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
4. 세부 교육 구성
- 모듈1.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에 강한 일잘러 만드는 숫자 스킬업 과정
- 모듈2. 숫자 기반 전략적 사고를 하는 숫자 리더십 과정
- 모듈3. 팀워크에 강한 팀을 만드는 팀워크 챌린지 시뮬레이션 과정
모듈 1. 숫자 스킬업 | 모듈 2. 숫자 리더십 | 모듈 3. 숫자강팀 챌린지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숫자를 발견, 보고력 높이는 방법 • 세부 구성: - 숫자 사고력 높이는 법 - 기획부터 보고까지 숫자 활용법 [실습] 실제 데이터 활용하여 원페이지 보고서를 만드는 실습 진행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팀에서 알아야 할 숫자를 파악하고, 팀별, 개인별 숫자 얼라인(Align)하기 • 세부 구성: - 팀에서 알아야 할 숫자 파악하기 - 고성과 팀목표를 숫자로 수립하기 [실습] 실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팀 목표 수립, 개인 목표 정하는 실습진행 | • 시간: 5시간 (강의 30%, 실습 70%) • 목표: 팀워크 시뮬레이션 게임을 함께 참여하면서 팀워크 핵심원칙 파악하기 • 세부 구성: - 팀워크에서 중요한 5대 요소 파악하기 - 팀워크 시뮬레이션 게임 진행하기 [실습] 폴리 브릿지 (다리건설) 게임 통한 팀빌딩, 숫자로 결과 파악하기 |
5. 대표커리큘럼
1) 신입사원온보딩
숫자스킬업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 일잘러의 숫자사고법 | 강의50%:일잘러의 숫자 사고법, 의미있는 숫자발견및 목표수립 •실습50%:숫자와 친해지는 게임(나를 소개하는 숫자3개제시하고,2개진실,1개거짓을 조원들끼리 맞추는 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
1h | 2. 숫자 너머로 인사이트 발견하기 | 강의50%:비즈니스에서활용하는기본통계, 숫자활용법5가지배우기 실습50%:숫자1의법칙 실습하기(소비자데이터를 분석하여 1명의 대표 프로필로 만드는 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 시각화 | 강의30%: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70%:실제업무에서 활용하는 데이터를 종류별로 분석해보고, 그 중1개를 선정 후 해당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하여 시각화 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설득력 있는 원페이지 보고서 작성하기 | 강의10%:아이디어를 내고, 근거데이터를 찾고, 시각화 하는 방법소개 •실습90%:1인가구데이터보고서(47페이지)른 제공하고, 읽고 해석하여 해당기업에 활용할 아이디어내고,근거데이터4개를시각화하기•단,교육목적에 맞는 다른 데이터 제공하여 진행할 수 있음 | 1인가구데이터, 전지활용 |
2) 승진자/신임팀장대상
숫자리더십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h | 1.리더가알아야할숫자사고력 | 강의50%: 리더가알아야할숫자사고법, 목표수립, 성과관리, 문제해결 •실습50%:숫자와친해지는게임(나를소개하는숫자3개제시하고, 2개진실, 1개거짓을맞추는시간), 우리팀페르소나1명으로통계내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2.목표수립위한숫자리더십 | 강의50%: 목표수립에활용하는기본통계 및숫자활용법5가지배우기 실습50%:목표를증가목표/제로목표/증감목표로나누고, 개인목표와조직의목표를정리하고공유하는시간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시각화 | 강의30%: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70%:실제업무에서활용하는데이터를종류별로분석해보고,그중1개를선정후해당비즈니스데이터활용하여시각화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문제해결원페이지기획서 작성하기 | 강의10%:데이터를분석하여문제를발견하고문제해결아이디어내는법 실습90%:1인가구데이터보고서(47페이지)를제공받아, 직접읽고해석하여팀에활용할아이디어내고, 근거데이터4개를시각화하기 단,교육목적에맞는다른데이터제공하여진행할수있음 | 1인가구데이터, 전지활용 |
3) 숫자에강한‘개인> 팀> 조직’을만드는
숫자강팀챌린지워크숍(5h)
시간 | 강의목차 | 세부내용 | 준비물 |
1h | 1.고성과팀을만드는숫자사고력 | 강의30%: 일잘러의숫자사고법, 일하는데필요한기본통계및숫자활용법 실습70%:목표를증가목표/제로목표/증감목표로나누고, 개인목표와조직의목표를정리하고공유, 우리팀의 목표수립 숫자정하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2.우리팀팀문화데이터만들기 | 강의50%: 팀문화를구성하는4가지팩터, 팀문화진단하는법 실습50%:팀문화진단설문지를작성하고나온데이터를기반으로우리팀팀문화특성및개선방안을고려한팀문화10계명만들기 | 숫자워크북활용 |
1h | 3. 데이터시각화 | 강의50%: 데이터를시각화하는방법10가지(차트부터 인포그래픽까지) 실습50%:실제업무에서활용하는데이터를종류별로분석해보고,그중1개를선정후해당비즈니스데이터활용하여시각화연습하기 | 전지활용 |
2h | 4.숫자강팀챌린지실습하기 | 강의10%: 팀워크에서중요한5대요소가무엇이며, 우리팀과어떻게연결되어있는지학습하고폴리브릿지사용법배우기 실습90%: 폴리브짓지(다리건설) 활용하여 숫자강팀 챌린지진행 단,교육목적에맞는다른시뮬레이션게임을활용하여진행할수있음 | 폴리브릿지 시뮬레이션활용 |
※ 환불 정책
- (근무일 기준) D-3 100% 환불
- (근무일 기준) D-3 ~ D-day 환불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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